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멈추지 않고 끈질기게
※ 해당 포스팅은 개인의 공부 정리용 글입니다. 틀린 내용이 있다면 추후 수정될 수 있습니다.※ 해당 포스팅은 Unreal 5.3.1 버전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0. 서론 3차 프로젝트 중 실행 속도 개선을 위해 프로젝트를 빌드해보려고 했으나, 빌드 에러가 발생하였습니다. 당시에 해결하는 데 시간이 좀 걸렸기에 기록용으로 남기는 포스팅입니다. 첨부된 사진들은 프로젝트 당시에 캡쳐해두지 않아서, 임의의 프로젝트에서 재현한 모습입니다. 1. 빌드 에러 프로젝트 빌드를 시도해보았더니 다음과 같이 빌드 에러가 발생하였습니다. 빌드 설정에 문제가 있었나 싶어 에디터 설정도 들어가보고, 빌드 타입도 DebugGame부터 Shipping까지 모두 시도해보았지만 실패했습니다. Error 타입으로 나온 붉은 ..
※ 해당 포스팅은 개인의 공부 정리용 글입니다. 틀린 내용이 있다면 추후 수정될 수 있습니다. ※ 해당 포스팅은 Unreal 5.4.1 버전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1. 한글 관련 이슈 해결 - 언리얼에서 사용하는 코드 안에 한글이 포함된 경우 빌드 이슈 발생 - 해당 파일을 인코딩을 유니코드로 변경하여 다시 저장하면 해결 가능 - 다음 순서대로 진행1. 해당 파일 선택한 상태로 Visual Studio 상단의 파일 → 다른 이름으로 (파일이름) 저장 2. 저장 버튼 우측 드롭다운 클릭하여 '인코딩하여 저장' 선택3. '한국어 - 949' 에서 '유니코드(서명있는 UTF-8) - 65001'로 변경한 후에 저장하고 빌드 실행 2. 인코딩 일괄 적용 - 1번 방법을 한글을 사용하는 파일마다 매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