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2024/06 (4)
멈추지 않고 끈질기게
※ 해당 포스팅은 개인의 공부 정리용 글입니다. 틀린 내용이 있다면 추후 수정될 수 있습니다.※ 해당 포스팅은 청년취업사관학교 교육 과정의 최종 프로젝트에 관한 내용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 해당 포스팅은 Unreal 5.4.1 버전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0. 서론 이번주부터는 에셋을 적용하고 비주얼 퀄리티를 높이는 작업 위주로 진행할 예정입니다. 특히 각 NPC마다 고유한 애니메이션을 추가해주고 있는데, 해당 작업이 자연스럽게 보이게 하려니 생각보다 시간을 잡아먹을 것으로 보여 시간 배분을 잘 해야할 듯 합니다. 앞으로의 일정에 대해서 회의를 진행하였고 저는 NPC 관련 SFX, VFX 추가와 애니메이션 세부화, 그리고 메시 변경 등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1. 감정표현 SFX 추가 NPC 대..
※ 해당 포스팅은 개인의 공부 정리용 글입니다. 틀린 내용이 있다면 추후 수정될 수 있습니다.※ 해당 포스팅은 청년취업사관학교 교육 과정의 최종 프로젝트에 관한 내용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 해당 포스팅은 Unreal 5.4.1 버전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0. 서론 사실 하루치 개발일지가 밀렸습니다만, 오늘까지 에셋 관련 회의로 시간을 많이 잡아먹어서 이틀치를 한꺼번에 올리려고 합니다. 밀린 날과 오늘은 에셋 적용 전에 기존 로직 개선 / 이슈 수정 위주로 진행하였습니다. 그리고 용량이 커서 별도로 공유하던 몇몇 메가스캔 에셋들을 실수로 지우는 바람에 맵에 디폴트 머티리얼로 노출되는 부분이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1. 감정표현 UI 수정(너무 밝게 빛나는 UI) 감정표현 UI를 별도의 ..
※ 해당 포스팅은 개인의 공부 정리용 글입니다. 틀린 내용이 있다면 추후 수정될 수 있습니다.※ 해당 포스팅은 청년취업사관학교 교육 과정의 최종 프로젝트에 관한 내용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 해당 포스팅은 Unreal 5.4.1 버전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0. 서론 오늘은 외부 미팅과 내부 회의로 오후 시간은 많이 사용하여 작업량 자체는 많지 않습니다. 슬슬 남은 기간이 길지 않아 NPC 페르소나 및 사용할 에셋 등을 정하여 프로젝트 완성도를 높이는 작업에 들어갈 예정입니다. 1. NPC 감정표현 추가(인사하러 올 때) 기존의 호감도가 높은 NPC가 플레이어에게 인사하러 오는 로직에서는 시야에 들어오자마자 바로 달려오다보니 다소 부자연스러운 모습이어서, 어제 추가한 감정 표현을 이용하여 개선..
※ 해당 포스팅은 개인의 공부 정리용 글입니다. 틀린 내용이 있다면 추후 수정될 수 있습니다.※ 해당 포스팅은 청년취업사관학교 교육 과정의 최종 프로젝트에 관한 내용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 해당 포스팅은 Unreal 5.4.1 버전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0. 서론 주말 동안의 작업을 포함해서 드디어 서버 통신 방식을 변경하고, 서버와 언리얼 프로젝트를 별도의 노트북에서 실행하여 플레이가 가능하도록 완성했습니다. STT 및 TTs 속도 자체가 빨라진 것은 아니지만, 언리얼 쪽에서 GPU 메모리 부족 경고가 나오거나 크래시가 나던 부분은 해소될 것으로 보입니다. 내일부터는 에셋도 구매 신청해서 본격적으로 시각 품질 업그레이드 쪽으로 작업할 것 같습니다. 1. 언리얼 웹통신 코드 수정 기존의 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