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멈추지 않고 끈질기게
※ 해당 포스팅은 개인의 공부 정리용 글입니다. 틀린 내용이 있다면 추후 수정될 수 있습니다. ※ 해당 포스팅은 청년취업사관학교 교육과정 중에 진행한 언리얼 팀 프로젝트에 관한 회고록입니다. ※ 해당 포스팅은 Unreal 5.3.1 버전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1. 프로젝트 소개 3차 프로젝트는 Portal2의 2인 협동 플레이를 카피캣한 모작 프로젝트입니다. 언리얼의 네트워크 시스템을 적용해보는 것이 핵심 과제였기 때문에, 콘텐츠 볼륨 보다는 네트워크 플레이가 유의미하게 들어가는 게임으로 선정하였습니다. 2인 팀으로 진행하였으며, 저는 플레이어와 포탈 시스템, 그리고 네트워크 세션 연결을 담당하였습니다. 플레이어는 기본적인 이동 및 점프를 제외하면 큐브 잡기 기능과 포탈 생성 위주로 구현하..
※ 해당 포스팅은 개인의 공부 정리용 글입니다. 틀린 내용이 있다면 추후 수정될 수 있습니다. ※ 해당 포스팅은 청년취업사관학교 교육과정 중에 진행한 언리얼 팀 프로젝트에 관한 회고록입니다. ※ 해당 포스팅은 Unreal 5.3.1 버전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원래 프로젝트 종료 시점마다 작성하려고 했던 회고록인데, 최종 프로젝트 시작하고 정신이 쏠려서 많이 늦어지고 말았습니다. 이미 최종 프로젝트까지 끝나긴 했지만, 지금까지의 교육 기간을 되돌아보는 차원에서라도 계속 작성할 예정입니다. 1. 프로젝트 소개 2차 프로젝트는 GTA5의 정보국 습격 미션을 카피캣한 액션 어드벤처 게임입니다. 원작은 오픈월드로 하나의 레벨에서 진행되지만, 프로젝트 기간을 고려하여 정보국 잠입 전, 정보국 잠입 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