멈추지 않고 끈질기게
[Photon][저장용] IP 변경 시 설정 본문
※ 해당 포스팅은 개인의 공부 정리용 글입니다. 틀린 내용이 있다면 추후 수정될 수 있습니다.
※ 해당 포스팅은 Pun 2.41 / Photon lib 4.1.6.17 버전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1. 유니티 내 포톤 서버 세팅 수정
Assets/Photon/PHotonUnityNetworking/Resources 폴더
-> PhotonServerSettings 파일 선택
-> 인스펙터 창에서 Server 값 수정
2. XML 파일 수정
(포톤 파일 경로)\deploy\LoadBalancing\Master\bin
-> Master.xml.config 파일 열기(메모장 or VS Code 등)
-> 기존 IP 기입한 부분 바뀐 IP로 수정
(Ctrl + F로 55557 검색하면 용이)
(포톤 파일 경로)\deploy\LoadBalancing\GameServer\bin
-> GameServer.xml.config 파일 열기(메모장 or VS Code 등)
-> 기존 IP 기입한 부분 바뀐 IP로 전부 수정
(Ctrl + F로 IPAddress 검색한 뒤 기존 IP 찾아서 복사 -> 모두 바꾸기로 새 IP로 변경)
3. 원인과 결과
일반 가정집은 기본적으로 유동 IP를 사용하기 때문에 IP 주소가 언제든지 변경될 수 있다고 합니다. 처음에는 유니티의 포톤 서버 세팅 파일만 수정하여 서버 접속까지는 성공했는데, JoinOrCreateRoom() 함수가 에러 메세지도 없이 전혀 반응을 안해서 한참 헤맸습니다. XML 파일 세팅의 경우 처음으로 포톤 입문하면서 세팅해놓은 이후로 만질 일이 없어서 까먹고 있었습니다.
현재는 모두 수정한 후 룸 매칭까지 정상 작동 확인하였고, 추후 또 IP가 변경될 경우에 참고하기 위해 기록용으로 올려둡니다.
'기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타][메모용] 행렬의 변환 (0) | 2023.10.23 |
---|---|
[기타][메모용] 길찾기 관련 (0) | 2023.08.06 |
[기타][저장용] 어셈블리 언어 (0) | 2023.02.28 |
[기타] 모바일 디바이스의 특징 (0) | 2023.02.14 |
[기타] 얕은 복사 vs 깊은 복사 (0) | 2023.01.28 |